익명 객체는 말 그대로 이름이 없는 객체이다. 클래스를 명시적으로 선언하면 어디서든 간단히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 하지만 재사용하지 않고 특정 위치에서만 사용할 경우에는 명시적으로 클래스를 선언하기보다는 익명 객체를 생성하는 것이 좋다.
package oop0915;
interface IMessage {
public void msgPrint(); //추상 메소드
}//interface end
class Message implements IMessage {
@Override
public void msg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Message 클래스");
}
}//class end
public class Test08_anonymous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익명 내부 객체 Anonymous class
//인터페이스는 직접 객체를 생성할 수 없다
//IMessage msg = new IMessage(); 에러
//1)구현 클래스
Message msg = new Message();
msg.msgPrint();
//2)다형성
IMessage imess = new Message();
imess.msgPrint();
//3)익명 객체
//-> 필요한 곳에 일시적으로 생성
//-> 이벤트가 발생할 때만 실행
//-> 모바일 응용 앱, JavaScript, jQuery 등에서 많이 사용
//-> 예) $("button").click(){}
IMessage mess = new IMessage() {
@Override
public void msgPrint() { //IMessage 인터페이스의 추상 메소드에 대한 실체 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익명 내부 객체");
}
};
mess.msgPrint();
System.out.println(mess);
}//main() end
}//class end
'웹개발 교육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36일] Java (42) - Exception (0) | 2022.09.16 |
---|---|
[35일] Java (41) - 내부 클래스(중첩 클래스) (0) | 2022.09.15 |
[35일] Java (39) - interface (0) | 2022.09.15 |
[35일] Java (38) - 추상 클래스 (0) | 2022.09.15 |
[35일] Java (37) - 다형성 (0) | 2022.09.15 |
익명 객체는 말 그대로 이름이 없는 객체이다. 클래스를 명시적으로 선언하면 어디서든 간단히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 하지만 재사용하지 않고 특정 위치에서만 사용할 경우에는 명시적으로 클래스를 선언하기보다는 익명 객체를 생성하는 것이 좋다.
package oop0915;
interface IMessage {
public void msgPrint(); //추상 메소드
}//interface end
class Message implements IMessage {
@Override
public void msg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Message 클래스");
}
}//class end
public class Test08_anonymous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익명 내부 객체 Anonymous class
//인터페이스는 직접 객체를 생성할 수 없다
//IMessage msg = new IMessage(); 에러
//1)구현 클래스
Message msg = new Message();
msg.msgPrint();
//2)다형성
IMessage imess = new Message();
imess.msgPrint();
//3)익명 객체
//-> 필요한 곳에 일시적으로 생성
//-> 이벤트가 발생할 때만 실행
//-> 모바일 응용 앱, JavaScript, jQuery 등에서 많이 사용
//-> 예) $("button").click(){}
IMessage mess = new IMessage() {
@Override
public void msgPrint() { //IMessage 인터페이스의 추상 메소드에 대한 실체 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익명 내부 객체");
}
};
mess.msgPrint();
System.out.println(mess);
}//main() end
}//class end
'웹개발 교육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36일] Java (42) - Exception (0) | 2022.09.16 |
---|---|
[35일] Java (41) - 내부 클래스(중첩 클래스) (0) | 2022.09.15 |
[35일] Java (39) - interface (0) | 2022.09.15 |
[35일] Java (38) - 추상 클래스 (0) | 2022.09.15 |
[35일] Java (37) - 다형성 (0) | 2022.09.15 |